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너 진짜 공부 해봤니?


너 진짜 공부 해봤니?

이용훈 저 | 다산에듀

출간일
2011-08-16
파일형태
ePub
용량
926 K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2,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에 재학 중인 저자 이용훈은 키 186cm, 몸무게 75kg, 헬스로 다져진 탄탄한 몸매의 훈남이다. 하지만 2년 전까지 그는 몸무게 120kg를 넘는 뚱보였다. 처음 만나는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은 “어떻게 하면 공부를 그렇게 잘 해요?”이고, 오래간만에 만나는 사람들은 “어떻게 하면 그렇게 살을 뺄 수 있어요?”라고 한다.

저자는 학원 한번 다니지 않고 서울대에 진학하고 6개월 만에 120kg에서 75kg로 다이어트에도 성공해 독종들만 모인 서울대에서도 왕독종으로 통한다. 두 차례 화려한 성공을 거둔 뒤 저자는 공부와 다이어트 사이에 닮은 원리가 있다는 점을 깨달았다. 그 후 공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주변의 후배들에게 멘토가 되어주던 중 더 많은 이들에게 힘이 되고 싶어 이 책을 쓰게 되었다.

대부분의 청소년들은 제대로 공부해 보지도 않고 지레 어려울 거라고 생각하지만, 진짜 공부를 해 본 사람은 공부가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이라고 말한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들어 공부는 절대 어려운 것이 아니며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아 진짜 공부를 한다면 누구나 우등생이 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멋지게 놀기 위해서는 공부도 열심히 해야 한다는 것이 저자의 지론이다. 그는 대한민국의 중고등학생들이 제대로 공부하고 신나게 노는 학창시절을 보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책을 썼다.

저자소개

현재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생명과학부 재학 중이다. 1985년 경상북도 상주에서 태어나 네 살 때부터 대구에서 자랐다. 남들 다 한다는 사교육 한 번 받지 않고 학창시절을 보낸 그는 멋지게 놀고 신나게 공부해서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생명과학부 04학번으로 입학했다. 탈모로 고민하는 한국 남자들을 위해 효과적인 대머리 치료제를 만들고 싶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공계의 위기와 자신의 육중한 몸집에 짓눌려 정신적 한계를 느낀 저자는 2007년 8월 돌연 휴학계를 내고 대구로 내려갔다. 인생은 짧으니 최대한 가볍게 살아보자고 결심하고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해 45kg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

공부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성공한 저자는 서울대 독종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저자는 공부를 제대로 해보지도 않고 두려워하는 후배들을 위해 자신의 이야기를 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자신의 경험을 들어 공부는 절대 어려운 것이 아니며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만 찾는다면 누구나 우등생이 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멋지게 놀기 위해서는 공부도 열심히 해야 한다는 것이 저자의 지론이다.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